본문 바로가기

알기쉬운 재테크

주식 투자를 하기위한 증권사 계좌 개설 어디가 좋을까?


전에 포스팅한 CMA계좌에서 다 소개해드리지 못한 증권사들에 대해서 얘기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증권이란 주식이나 채권 등 재산적인 가치가 있는 문서를 뜻합니다.

그 증권들은 KRX 한국거래소라는 대한민국의 증권시장에 등록되어 관리됩니다.

일반 투자자들은 증권사를 통해서 이 증권들을 사고팔 수 있는 것입니다.


증권사마다 상장되어 있는 종목 숫자라든지 더 많은 주식이 있다든지 이런 차이는 없습니다.


증권사별로 차이점은 증권사 별 제공 서비스, 지점의 숫자, 수수료, 적립서비스, 해외주식 수수료 등 입니다.


투자자들은 이런 점들을 파악하셔서 자신에게 가장 잘 맞을 것 같은 증권사를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개설 후 자신에게 증권사가 잘 맞지 않는다고 생각이 들면 증권사 계좌개설 횟수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언제든지 다른 증권사의 계좌를 개설해서 이용해도됩니다. 


대부분 증권사에서는 현금을 묶어놓고 관리할 수 있는 CMA계좌주식이나 채권, 펀드, 리츠 등 상품들을 거래할 수 있는 위탁계좌를 같이 개설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이 CMA 계좌와 위탁계좌 2개를 개설해야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CMA계좌와 위탁계좌를 합친형태인 종합계좌라는걸 개설할 수 있게 되어서 투자에 관심이 있는 초보자분들이 가장 개설하기 편한 계좌입니다.

종합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증권사는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입니다.

저도 현재 NH투자증권을 이용하면서 편리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CMA 계좌 글에서 CMA 계좌도 종류가 있다고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거기서 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를 인하한 후 CMA 금리를 정리해놨으니 어떤 것이 나와 잘 맞을까 고민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CMA 계좌를 이용해서 체크카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실적에 따라서 캐시백을 해주거나 마일리지 적립, CMA 기본 금리 추가 제공, 편의점-카페-백화점 할인 등 많은 혜택이 있으므로 CMA 계좌로 체크카드를 발급받으실 분들은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해외주식은 아니지만 국내주식에 한해서 주식 무료수수료를 진행하는 증권사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대우, KB증권, NH투자증권 나무, 한국투자증권 등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주식을 계속 모아두고 싶다면 그동안은 자신이 차트 보면서 일일이 매수하고 이랬어야 하지만 

요즘에는 주식을 매월,매주 원하는 날짜, 원하는 가격에 투자자가 원하는 주식 종목을 매수하는걸 

도와주는 주식/ETF 적립식 매수 서비스 라는게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를 지원하는 증권사로는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등이 현재 운영중에 있습니다.





저도 주식을 요즘에 모으는 취미에 빠져서 이 서비스를 이용중인데 일일이 직접 매수하지않아도 매수를 자동으로 해준다는점에서 정말 편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해외주식을 달러로 환전하지 않고 바로 원화로 매수가 가능한 해외주식 원화 매수 서비스라든지 해외주식을 1주단위가 아닌 소수점단위까지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 등 많은 서비스를 증권사에서 제공중입니다.


마지막으로 증권사별 사이트 주소를 걸어드리겠습니다.


신한금융투자 www.shinhaninvest.com

KB증권 | 국민의 평생 투자파트너 www.kbsec.com

삼성증권 www.samsungpop.com/index.jsp

한국투자증권 www.truefriend.com 

NH투자증권 www.nhqv.com

미래에셋대우 - 해외주식 투자 전문가 www.miraeassetdaewoo.com 


대표적인 증권사 사이트입니다.


제 포스팅을 보고 증권사 선택할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알기쉬운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CMA 계좌가 무엇일까?  (0) 2020.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