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기쉬운 사회적 이슈

전세계적으로 퍼지고 있는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란?

 

2019년 12월 중국 우한시에서 가장 처음으로 발생한 이후 중국 전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 바이러스(SARS-CoV-2)에 의한 호흡기 감염 질환입니다.

 

감염경로는 대부분 비말(침방울)이 호흡기나 눈-코-입의 점막으로 침투될 때 전염되고 감염이 된다면 약 2~14일 정도 잠복기를 거친 뒤 발열이나 기침,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 폐렴이 주증상으로 나타납니다.

 

비말이 감염의 큰 원인이기 때문에 마스크를 항상 착용하고 기침이 발생한다면 즉시 1339에 연락을 해야 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수칙은 

 

첫 번째, 비누를 이용하여 물에 30초 이상 꼼꼼히 자주 손을 씻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옷소매로 코와 입을 가리고 기침을 하셔야 하고 꼭 마스크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세 번째, 평소에도 눈, 코, 입을 만지지 말기입니다. 사소한 행동 하나가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꼭 국민들이 지켜주셨으면 좋겠네요.

 

대한민국 코로나 감염상황

지금 시점 4월 6일 0시 기준 국내 지역별 상황입니다.

 

확진환자의 50% 이상이 대구, 경북지역에 모여있고 수도권 지역도 점점 퍼져나가는 중입니다.

 

그래도 대한민국이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 시작할 때 중국 다음으로 확진자가 많았는데 의료진들의 피나는 노력으로 확진자가 줄고 있는 추세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초기에 마스크가 공급이 안돼서 여러 국민들이 마스크를 구해보려고 줄을 정말 길게 섰었습니다.

지금은 약국이나 그런 곳에서 물량이 조금씩 확보가 되는 시점이어서 국민들이 마스크를 구하기는 그나마 나아졌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제 벚꽃이 만개하는 시점인데 국민들이 벚꽃을 보기 위해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을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기 때문에 국민들이 정말 성숙하다면 벚꽃을 보고 싶어도 참는 게 대한민국을 위하는 행동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국가별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현황

4월 6일 오전 9시 기준 국가별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현황입니다.

미국의 확진자 수는 335,524로 1위에 올라있고 그 뒤로 스페인 130,709 이탈리아 128,948 독일 100,024 중국 81,708~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초기에는 중국이 1등 대한민국이 2등이었는데 어느새 시간이 지나고 보니 미국, 유럽 전역에 확진자 수가 훨씬 더 많아진 걸 볼 수 있습니다.

 

미국이나 유럽에 대규모로 확산된 이유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대수롭지 않게 여긴 태도와 마스크의 미착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렇게 순식간에 확진자 수가 증가한 나라의 국민들은 얼마나 무서울지 상상조차 되지 않습니다.

 

정말 저 수치를 볼 때마다 대한민국 국민들은 마스크를 잘 끼고 의료인 분들이 정말 노력을 많이 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전 세계의 경제상황이 정말 좋지 않습니다.

지금 굉장히 많이 타격을 받은 상태인데 전 세계가 어떻게 이 경제위기와 전염병 위기로부터 극복해내는지 궁금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죽고 있기 때문에 한시 빨리 백신이 개발되고 치료가 가능해졌으면 좋겠습니다.